Picture
분산된 에너지를 하나로 모으는 차원에서, 워드프레스 Widget 기능이 Weebly의 장점을 충분히 Cover 하므로 (Weebly는 편의성이 너무 좋아서 실력이 늘지 않는 다는 단점 - 바로 전 글 - 도 있어서)  앞으로 #eWord 에서만 작성하기로 함.

관련글: Review Wordpress.com Widgets

 

이 아이폰 앱만 있는 블로깅+위키스타일의 위블리를 쓴다는 것은 1.앱을 실행하면 블로그 통계가 먼저 나온다. 2.글쓰기를 누르고 3. 가운데 글+ 를 눌러야 한다. 그리고 글,사진,비디오,인용구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컴퓨터에서는 더욱 다양한 가젯이나 도구들을 넣을 수 있는데 초보자에게 편한대신에 몇가지 단점이 있다.

  1. 글을쓸때 어떤것을 넣을 것인지 그때마다 선택하는 에너지가 소모된다.
  2. 모바일에서는 수정되지 않는다.
  3. 블로깅 실력(Html로 꾸미는 것을 실력이라 한다면)이 그다지 늘지 않는다. (모바일에서 T를 누르면 서식이 나온다는 사실을 알았다 - 이정도는 워프도 지원해주면 좋겠구만)

모바일에 덧붙이면 글이나 사진등 컨텐츠가 문단 단위로 되어있어서 순서를 위아래로 바꾸기가 용이 하다. 재미있는 부분인데 생각해보니 나중에 수정할 수 있다는 사실이 논리의 순서를 생각하는 것을 뒤로 미룬다는 느낌이다. 어떤 종류의 컨텐츠를 넣을 것인가 하는 선택보다 논리의 뭉텅이를 어떻게 배치 할것인가를 연습하는 것이 더 중요하겠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게된 가장 큰 이유는 "모바일에서 글자가 시원하다. 인용구의 따옴표가 재미있어보였다. Delicious등 Gadget의 연계가 쉽다." 였었다.

그러나 역시 글을 쓰는데 에너지가 필요한데 다른 일에 에너지가 소모되면 안된다. 선택을 줄이고 본질에 집중하는게 필요하다. 한곳의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는것이 필요하다.어떤 일이든 본질을 '무조건', 'Just Do it' 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드는 것이 언제나 부족한 시간자원을 활용하여 "자강불식"할수 있는 기본이 된다.

 
타임라인을 복습하며 불필요한 말들을 없애니 조금은 내실이 생겼다고 생각했는데 그 또한 다시 보니 남의 이야기를 정리한 것에 불과했다. 아니면 남의 이야기를 빌어 내 이야기를 했거나. 꼭 다른이의 이야기를 빌어 이야기에 힘을 실어야 하나? 

(물론, 그렇다고 생각한다)

긴 호흡을 가지고 말에 힘을 싣지 못한다면 영원히 남의 이야기를 빌어살수밖에 없을 것이다.

예전 리트윗했던 트윗은 다시 fav를 해도 Twieve로 백업되지 않아서 조금은 아쉬움
 

배움을 위한 도구 1,2위에 트위터와 유투브가 선정되었다. 좋은 선생님을 만나는데 인연이 필요하고 좋은 책을 선택하는데 안목이 필요하듯 이 두가지를 활용하는데도 필요한 요소들이 있다.

선택도 실력이다?

1. 접하는 것과 익히는건 다르다. 욕심을 줄여야한다. : 책을 선택하듯 팔로워나 채널을 선택한다.

2. 포괄하는 범위를 선택한다.

: 유익한 정보를 전해주는 채널도 때론 너무 정보가 많을 수 있다. 어떤 채널은 다른채널에서 가치있는 정보를 선택한다. 때로 빠지는 것도 있지만 그 중요도가 크지 않다. 가치있는 정보는 다시 나타난다.

3. "누구나 다"할수 있게 되면서 "아무나 다" 하게 되었다. 선택도 실력이 아니다. 선택이 실력이다.

 

아니 붙이기가 안먹다니

Weebly에서 복사-붙이기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 몇가지 테스트해본 결과 카톡이나 트위터등 어플에 있는 글은 붙여넣기가 안됨. 정 필요하면 메모장을 한번 거쳐와야 함. 특이하게 squarespace note의 서식이 그대로 따라옴(흰바탕. 검은바탕 두가지 각각 따라옴)

[메모장] 가족사진및 앨범관리 Tip : instagram 과 flickr 중 하나를 선택한다. 인스타그램은 사진필터가 좋고 플리커는 앨범관리에 좋다.

[SSN]소잃고 외양간고치기 처럼 뒤따라가는 모습

[SSU]소잃고 외양간고치기 처럼 뒤따라가는 모습

 

달의 중력 가속도를 알고 싶었다. - 뉴턴

Picture
1pc 3.26

어떤 고민을 했었는지 알아야 한다.

 

Weebly를 처음 봤을때 필요한 기능들을 참 알차게 가져다 놨구나 싶었다. Ifttt 서비스외 연동이 안되고 다른 서비스도 워낙 많이 쓰는지라 필요를 못느꼈는데 이번에 써보니 왠지 마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다. 블로그 스팟을 "중심점"으로 놓으려니 이런저런 이야기 하기 불편하고 워드프레스는 자료가 많아 이야기가 묻히고 텀블러는 이야기하기는 좋은데 연결이 약하다. 텀블러의 적당한 수다에 연관서비스(delicious, eword 최신글)을 연결하기 편하게 만든 서비스라고나 할까. (사진 필터까지 있으니) 6월을 맞이해서 새롭게 써볼까 생각중.

 

아는만큼 상상하고

상상하는만큼 이룰 수 있다. -2011

요즘 쓰는 스타일. 이 수첩하나와 스마트폰으이면 어디서든 아이디어 놀이가 가능함.

Picture
4pen
 
글은 생각의 표현입니다.
그림은 내가 아는 바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해주죠.
안된다고 멈추면
안되는 상태입니다 안되는거죠.
모으고 버리고 비우고 채우는 것.
그 과정에 답이 있습니더.
 
ehrok.wordpress.com
weebly 를 Google sites 대신 사용하는 것도 괜찮아보임.

    Author

    이형록(@ehrok)
    Project Manager, Writer

    View my profile on LinkedIn

    Archives

    June 2013
    May 2013
    June 2012
    May 2012